home > 성형클리닉 > 체형 > 복부성형술
복부성형술
복부성형술이란?
이 수술은 복부에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여 날씬한 복부의 모양을 만들어 주는 수술입니다.
젊은 사람인 경우에는 지방만이 축적된 경우가 많으므로 지방 흡입술 만으로 좋은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년의 경우 출산 또는 과도한 다이어트 후의 복부는 피부와 근육이 처지고 탄력을 잃게 되므로 지방 흡입술과 더불어 피부와 복부 근육 등 복부의 모든 조직을 수술해야 합니다. 수술 방법은 개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배에 지방이 너무 많거나 나이가 들며 피부가 탄력을 잃어 뱃살이 늘어진 분들은 지방흡입 수술만으로는 처진 피부를 줄여줄 수 없으므로 복부 성형술을 해야 합니다.

복부 성형술이란 하복부에 팬티 라인 안으로 절개선을 넣고 배 안쪽을 넓게 박리한 후에 안쪽의 지방을 제거하고, 벌어진 복근을 모아서 봉합해준 후에 피부를 아래로 당겨 남는 피부를 자르고 다시 꿰매어 주는 수술입니다.
주로 아래 쪽에 몰려 있는 지방을 피부와 함께 제거하므로 뱃살 감소의 효과가 크고, 복근을 모아줌에 따라 허리 곡선이 되살아나게 되며 늘어진 피부 자체를 줄여주므로 피부가 탄력을 되찾게 됩니다.
절개선은 복부의 지방의 분포나 피부의 늘어진 정도에 따라 여러 가지로 도안할 수 있는데 피부의 늘어짐이 많이 심하지 않은 경우는 최소 복부 성형술(Mini-Abdominoplasty)이라고 해서 5~10cm 정도의 작은 절개와 지방흡입을 이용한 수술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