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성형클리닉 > 주름 > 주름제거술
주름제거술
지방 흡입술
사람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가 처지게 되고 안면부에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눈가 주름이나 볼과 목의 늘어진 피부를 제거하면 10년 정도의 젊어진 모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름살 제거술은 주름진 피부를 당겨서 남는 부분을 잘라내거나 주사제를 이용하여 주름 제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마, 눈가, 볼, 목 등 부위 별로 나누어 시술할 수 있으며 여러 부위를 함께 시술하기도 합니다. 주름 제거 수술은 외모를 젊어 보이도록 해주며 대인 관계에서도 자신감을 생기게 해 줍니다.
주름의 종류 및 수술방법
- 눈가의 잔주름
주름 중 가장 눈에 잘 띄는 주름은 바로 웃을 때 눈가에 생기는 주름이다.
이 주름은 나이가 들어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되면 더욱 선명해집니다. 눈을 이루고 있는 근육에는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상안검거근)과 눈둘레에서 눈을 꼭 감게 하는 근육(안륜근, 표정을 지을 때 사용되는 근육) 두 가지가 있는데,
눈가의 잔주름의 경우 눈둘레 근육의 지나친 수축 운동으로 생깁니다. 따라서 이 근육의 움직임을 막아주어야 하며
보톡스 주사가 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 눈 밑에 처진 주름
나이가 들면 눈 주위에 잔주름이 생기거나 피부가 늘어지기도 하고, 눈밑에 불룩하게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특히 눈밑에 지방 주머니가 생겨 피부가 처지면 나이보다 훨씬 늙어 보이고 인상도 어두워 보이기 쉽습니다. 늘어난 양
만큼이나 피부를 오려내고 봉합하여야 눈 아래가 평편하게 될 수 있습니다. 지방까지 돌출된 분이면 이 지방도 함께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피부 절개선은 아래 속눈썹에 바짝 붙혀서 절개선이 눈에 보이지 않도 합니다.
- 윗눈꺼풀에 있는 주름
눈은 하루에도 수천번을 깜빡이게 되고 따라서 쉽게 피로에 빠져 탄력을 잃고 노화되는 곳입니다.
노인들의 눈이 젊을 적보다 반이상 작아지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눈 윗꺼풀이 너무 심하게 늘어져 눈동자를 덮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는 나이가 들어보이고 의욕없는 사람처럼 보여
인상에 까지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또한 시력까지 저하되므로 시력 보호 차원에서도 윗눈꺼풀의 주름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절개법 쌍꺼풀 수술을 하듯이 절개를 하고서 늘어나서 처진 만큼을 제거해주면 눈처짐도 방지할 뿐 아니라 미용상으로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뺨에 있는 주름
뺨에 있는 근육의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아래로 밀려 내려올 때 생기는 주름입니다.
주름을 제거해야 할 부위가 넓으면서 얼굴 전면에 해당되는 곳이라서 흉터를 남지 않게 하려면 절개선을 어디로 하며, 얼마나 당길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눈에 안 뜨이는 방향으로 숨기기 위해서 귀앞부분을 절개하고서 피부를 당겨 펴준 다음 늘어난 만큼 오려내고 봉합하게 됩니다. 귀앞 부분에 작은 절개를 하기 때문에 흉은 눈에 잘 띄지 않게 됩니다.
- 목 부위에 생긴 주름
목 역시 자주 운동을 하게 되는 부분이라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빨리 생기는 곳입니다. 그래서 의외로 목이 얼굴보다 더 일찍 늙는다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또 목에 주름만 생긴 것이 아니라 목의 피부가 늘어지면서 목과 턱선의 경계가 불분명해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목과 턱선의 경계가 불분명해지면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므로 이 경계선이 나오도록 해주는 것 또한 중요한 과정입니다.
중년에 살이 찌면서 피하지방이 이곳에 축척되어 목과 턱의 경계가 더욱 표가 안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지방흡입도 함께 해주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코 주위에 생긴 팔자 주름
콧날개에서 입술 구석으로 내려가는 주름선의 모양이 한자 여덟팔자(八) 모양이라고 해서 팔자주름이라고 부릅니다.
이 주름은 선천적으로 깊게 타고난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이런 깊은 골 아래에 무엇을 채워주어서 솟아오르게 하여 눈에 안 뜨이도록 합니다.
자주 사용되는 것으로 레스틸렌, 알로덤등이 있습니다.
젊었을 적에는 팔자 주름이 없었으나 나이 들어서 생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중력에 의하여 볼이 지방과 근육등이 쳐져 내려옴으로써 팔자 주름이 더 깊어져 보이는 것입니다.
이런 분들은 쳐진 지방과 근육을 다시 원상 복귀시켜줌으로 팔자주름이 눈에 뜨이도록 합니다. 볼의 주름도 함게 펴주게 됩니다.
- 이마에 생긴 주름
비교적 젊은 나이에 이마에 생긴 주름은 이마의 근육 움직임으로 인해서 생긴 것입니다. 그래서 꼭 수술을 하지 않더라도 보톡스 시술로 이마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하면 이들 주름은 사라집니다. 하지만 이마를 찡그리는 습관이 수십년씩 되다 보면 늘 접하는 피부에 깊은 골이 생겨서 이마를 찡그리지 않아도 남아 있습니다. 이런 주름은 너무 오래 진행되어 피부가 변형을 일으킨 것으로 보톡스를 사용해도 좋지 않습니다.

방법은 수술로 이마를 펴주는 것인데 이마와 머리카락이 나는 곳의 경계선 두피 속을 따라서 머리띠 모양으로 5cm 뒤를 절개 후 이마 부분의 피부 밑을 박리하여 피부를 들어올리고 당겨서 주름이 펴지도록 하며 여분의 피부를 잘라 낸 다음 봉합합니다.
- 미간에 생긴 세로 주름
미간 주름은 걱정이 많거나 화를 잘 내는 사람에게 생기는 주름으로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주름 모양이 한자로 내천자(川)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서 내천 자 주름이라고도 부릅니다. 처음엔 찡그릴 때마다 생기지만 나중에는 늘 달고 다니는 주름이 돼 버립니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깊어져서 선명하게 표시가 납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젊었을 적에 보톡스를 써서 표정 근육을 마비시켜 없애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오래된 것은 주름과 마찬가지로 수술을 해서 해결하는 방법 뿐입니다. 이술만 따로 하기 힘들고 수술적인 방법으로 이마 주름제거를 할 때 함께 수술하게 됩니다.